젤리의 거시기한 일상

[미국생활정보] 미국에서 셀프탈색하기 2탄! (셀프발레아쥬, 헤어토너후기) 본문

여행/우당탕탕 미국여행기

[미국생활정보] 미국에서 셀프탈색하기 2탄! (셀프발레아쥬, 헤어토너후기)

젤리la 2020. 5. 29. 16:52
반응형

뿌리랑 머리 윗부분 때문에 또 탈색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또 셀프 탈색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프탈색과정과 결과물이 어떻게 되는지 내가 사용했던 탈색약과 함께 적어 볼 것이다.
또 발레아주 탈색을 시도했다가 망해버린 후기와 헤어토너T18 후기도 포스팅될 예정. ㅎㅎ

셀프 탈색 과정

일단 필요한게 탈색약 이었고 나는 탈색을 한번만 하려고 생각했기때문에 퀵블루탈색약같이 대용량은 사고 싶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한번만에 끝나지는 않았다.. 역시 퀵블루가 답ㅠㅠ) 

그래서 산 탈색약은 LOREAL FERIA 


타겟에서 바로 염색약을 샀고 가격은 11불 정도 줬다.
원래 머리색에서 7단계 밝게 업시켜준다고 쓰여있다. 이 제품에는 고맙게도 보색샴푸로 사용할 수 있는 보색 컨디셔너가 들어 있었다. 
세번정도 쓸 수 있었다. 엄청 유용했음! 

탈색하는중 ㅋ
아랫부분은 이미 탈색이 많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윗부분만 탈색했다.
그리고 색 잘 빠지라고 한시간 정도 방치해뒀다.

 

탈색 한번 하고 바로 찍은 사진
사진에서 잘 보일 지는 모르겠지만 왼쪽이랑 오른쪽이 확연히 달랐다..ㅜㅜㅜ 
뭔가 얼룩덜룩한것 같기도 했다... 사진에서 화살표를 한 쪽이 색이 어두운 부분이다. 짝짝이 염색임~

뒷부분은 나쁘지 않은 것 같기는 한데...

흠....

망한 것 같은 느낌ㅎ

탈색약 자체는 나쁘지않았다. 내가 약을 잘 못발라서 안예쁘게 나온 것일 뿐.. 색은 잘빠졌음!!

 

 



셀프 발레아쥬 염색


원래는 탈색 한번 하고 갈색으로 덮으려고 해서 갈색 염색약을 사러 갔다가 옆에 있는 특이하게 생긴 염색약을 봐 버렸다... 


이염색약은 발레아쥬 염색을 셀프로 할 수 있게 만든 염색약이라고 한다.
나는 이 염색약을 보기전까지 발레아쥬 염색이라는걸 몰랐었다.
검색해보니까 이런 것들이 발레아쥬 염색이라고 한다.


너무 예쁘잖아ㅠㅠㅠㅠㅠㅠㅠㅠ
단발에 발레아주 염색을 한 것도 너무 매력있다!!!
미국에서는 이렇게 하이라이트를 준 염색을 한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고, 나도 한번쯤 해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해 보기로 결정!!!

아래 사진은 내용물이다.


이렇게 생긴 모자(헤어캡?)를 쓰고 머리를 조금씩 저 꼬치로 꺼내어서 탈색을 하는 방식.
난 머리를 꼬치로 꺼내는게 엄청나게 힘든건줄 몰랐다..
한시간정도 하다가 진짜 너무 힘들어서 그냥 모자 안쓰고 머리들 조금씩 잡아서 탈색약 바름..
그러고 나서의 결과물..

 

 

 


응^^ 이거 발레아쥬 아니야^^
한가닥 정도 백금발로 나오고 그 외에는 절레절레...
티도 안난다. 하하
시간과 체력과 돈을 버린기분ㅎㅎ
탈색약도 비쌌는데ㅠㅜ
내가 생각한 실패의 이유는 내 머리가 이미 탈색머리라서 잘 티가 안나는 것 같다....
쉬울 줄 알았는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일이었다..

 

다음의 시도는...

 

헤어토너

 


그렇게 하고 나서 내 머리가 너무 오렌지 붉은 빛이 도는 것 같아서 찾아본 헤어 토너! 
색을 매트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웰라 컬러참 t18이라는 제품이 유명하다고 해서 하기로 결정했다. 


이 제품이랑 developer 6%를 섞어서 사용했다.

둘 다 합쳐서 10불정도 주고 샀다.
아쉽게도 헤어참을 하고 직후에 찍은 사진은 없다. ㅠ
헤어참을 하고 직후에는 확실히 매트해 진건 인정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원래 탈색머리색으로 돌아오는듯 했다..
이게 10일지난 뒤의 사진..

맨위의 사진은 햇빛있을 때고 두번째 거는 그늘에서 찍은 사진이다.

맨 처음머리보다는 색이 조금 매트해진건 인정이다..

한달쯤 뒤에 뿌리가 나오면 또 탈색을 해 보려고 함.. 이번엔 진짜 제대로 나왔으면 좋겠는데ㅠㅠ

 

결론

1. 발레아주 염색 집에서 하기 힘들다.

2. 헤어토너는 별로 효과없다.

3. 대용량 탈색약을 사기 싫을 때는 feria 탈색약 추천!!

 

 

 

 

4. 한달기다렸다가 탈색 한 번 더하고 돌아오겠음ㅋ

 

 


2021년 1월 11일에 쓰는 후기!

 

결국 한달뒤에 한번 더 탈색을 했고 결과는 이렇다!

 

 

사용한 탈색약은 이것!

 

 

SALLY BEAUTY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내가 원래 쓰던 로레알꺼보다 훨씬 머리가 덜 상하는 기분이다.

또 미용사 피셜 로레알 블리치는 머리의 붉은끼를 잘 못 빼준다고 한다.

이 탈색약은 머리 뿌리에 발라놓고 한시간정도 기다렸던것같다.

한시간 기다리니까 머리가 엄청나게 하얗게 되었다!

 

확실히 전보다는 붉은끼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다.

 

다들 예쁜 머리 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