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의 거시기한 일상

갤럭시 a51 약 한달정도 쓴 리뷰 (개봉기/스펙/가격/장단점 ) 본문

일상

갤럭시 a51 약 한달정도 쓴 리뷰 (개봉기/스펙/가격/장단점 )

젤리la 2020. 3. 12. 13:07
반응형

오랫동안 쓰던 내 핸드폰 갤럭시 a7 2017버전..

2년 반 정도 쓰면서 정도 많이 들었고 내가 핸드폰으로 쓰는게 많이 없어서 솔직히 크게 문제는 없었다. 

액정깨진거 빼곤 완벽했던 내폰.. (무엇보다 색깔이 정말 맘에 들었음)

하지만!!!!

갤럭시 a51으로 바꿨더니 왜 진작 안바꿨지란 생각밖에 안들었음!!!!!!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당장 사길 바람.

 

 

어쨋건 구매했고..

 

무슨 이유에선지 2주에 걸쳐서 집에 도착했다.ㅠㅠㅠㅠ

 

개봉박두 뚜둔!

 

 

 

 

 

구성품은 이렇다 : 투명케이스, 핸드폰, 충전기, 이어폰!

(왠지모르겠지만 정품 이이폰은 아니었음.. )

요즘 핸드폰들은 신기하게도 투명케이스도 주나보다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했다리

 

 

 

 

 

옛날에 usb-c to usb-c 라는 요상한 케이블을 잘못샀었는데 이럴 때 쓰는 건가보다ㅋㅋㅋ

저 케이블이랑 smart switch 라는 어플을 쓰면, 옛날 핸드폰에 있던 모오오든 정보들과 설정들이 다 옮겨진다!

정말 신기했고 유용했다! ㅎㅎ

다른 핸드폰에서 그냥 사진이나 파일같은걸 옮겨올 때도 쓸 수 있음.

 

스펙정보!!

CPU - 엑시노스 9611

디스플레이 - 6.5 인치 AMOLED, 중앙 핀치 홀 카메라

램 - 4/6/8 GB

저장용량 - 64/128 GB

배터리 - 4000 mAh

방수방진 X, 삼성페이 x, 광학식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탑재, 3.5mm 이어폰 단자 0

 

내가 산건 6gb램에 128gb 용량! 

 

가격정보!! 뚜둔

나는 무조건 핸드폰이 핑크색이었어야 했다. 이 핸드폰으로 결정한 이유도 핑크색이 있어서였음.

찾아보니 핑크색이 다른 색상 보다도 더 비쌌다....ㅠㅠㅠ 비싸거나 아예 팔지도 않았음. 미국으로 배송해주는 곳을 겨우 찾아서 309usd 를 주고 샀다. 

 

https://ngpstoreusa.com/product/samsung-galaxy-a51-sm-a515f-ds-128gb-6gb-ram-gsm-only-no-cdma-international-version-no-warranty-pink?gclid=CjwKCAjwmKLzBRBeEiwACCVihr47IMzlvcOQ8l_jWZpx9Eyz6-urjIrL7omCOjjr3gfdzrpnKdKBwBoCefoQAvD_BwE

 

처음엔 사기인줄알고 많이 고민했지만 고민보다고 했더니 괜찮은 핸드폰이 도착~~

 

사진이 얼마나 잘 나오는지 인증..!

이 핸드폰에서 제일 맘에 드는점은 사진이다. 갤럭시 a7을 쓸땐 사진이 정말 맘에 안들었었는데, 이 핸드폰은 사진이 정말 잘나옴ㅎㅎ 요즘 유행하는 인덕션 카메라로쒀 .. 카메라도 4개나 있고! 광각카메라 wide angle 카메라도 있음.

 

백마디 말보단 사진으로 보시죠,,!!!!!!!!!!!1

 

 

 

 

 

 

 

 

1도 보정안한 사진들임

사진이 흔들리는것도 없고 동영상도 잘나옴돠! 셀카는 잘 안찍지만 셀카도 만족스러움. 

이가격에 이런카메라가 있다니 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장단점..

장점

1. 카메라카메라카메라

2. 전화할 때 소리가 더 또렷하게 들림

3. 내장용량이 크다!

 4. 6기가 램이라서 그런지 빠르다
5. 디스플레이가 엄청나게 선명함!!!

단점

1. 색깔 : 약간 베이비 핑크인줄알았는데 코랄색임ㅜㅜㅜㅜㅜㅜ 내가 이 핸드폰을 고른 큰 이유중에 하나였지만...

하지만 케이스가 있으니까 ㅎ 하하ㅏㅜㅜㅜ

2. 갑자기 랙걸림... : 뭔가를 많이 틀어놓으면 (예를들면 네비랑 유튜브 뮤직이랑 기타등등 한 5개정도 틀어놓고왔다갔다 하면) 렉걸림ㅠㅠ 꺼놔야함ㅠㅠ 한 일주일에 한번은 이렇게됨... 그냥 싸니까... 라면서 합리화하면 된다..
3. 얼굴인식이 잘 안됨.

 

 

애플꺼만 3년정도 쓰다가 갤럭시 a7을 처음으로 삼성폰을 썼는데 애플으로는 못돌아갈것같다.

또 애플폰으로 돌아갈까 말까 엄청 고민을 했었지만 좋은 핸드폰이 나왔다길래 그냥 바로 질렀다!

 

삼성폰이 애플폰보다 나은 이유

1.  카메라가 낫다 : 애플폰은 애플만의 그런 인스타 갬성이라는것이 있지만 삼성폰은 꽤 선명하고 밝게 나오는 것 같다. 순전히 내취향임

2. 애국심 : 한국에 살땐 몰랐는데 미국에서 살면서 한국이 좀 그리워지곤 한다. 핸드폰이라도 한국핸드폰 쓰고 싶음ㅎㅎ

3. 안드로이드 위젯 : 메모할때나 한국 시간을 볼때, 그리고 달력볼때 엄청 나게 편하다. 배경화면에서 옆으로 삭 넘기면 바로 글쓸수있고 이번달에 얼마 썼는지 볼 수 있음... 다시는 애플폰으로 못돌아가는 가장 큰 이유.

4. 가성비 : 내가 4년째 쓰고있는 갤럭시 A시리즈는 갤럭시 S시리즈의 아랫단계지만 J시리즈보다는 윗단계의 핸드폰이다. 그래서 굳이 S시리즈까지 쓸 일이 없는 사람들은 A시리즈를 쓰면 됨. 나는 게임같은거 잘 안하고 음악듣고 네비보고 메세지보내고 전화하고 사진찍는게 끝이라 당연히 A시리즈를 샀고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5. 내구성 : 애플폰쓸땐 액정많이 깨먹었는데 삼성폰은 왠만하면 괜찮음... 신기방기

 

그 밖에도 sd카드 넣어서 용량확장도 할 수 있다던지,, 사진이나 노래 옮길때 편하다던지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내가 느끼는 삼성폰들의 최고의 장점들은 이러하다!

 

 

 

어쨋건 한달정도쓰면서 꽤 괜찮은 핸드폰이라고 생각한다!!

갤럭시 s 시리즈까지는 굳이 안써도 되시는 분들께 추천추천 왕왕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