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의 거시기한 일상

미국 셀프 염색 그후.. (염색하고 머릿결 돌아오는 과정, 염색 3년후기, 탈색, 염색하고 탈모) 본문

추천추천

미국 셀프 염색 그후.. (염색하고 머릿결 돌아오는 과정, 염색 3년후기, 탈색, 염색하고 탈모)

젤리la 2023. 7. 17. 05: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염색 그후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입니당~

저는 탈색을 하고 머릿결이 진짜 많이 상했는데요, 제가 머릿결이 상해가는 과정을 짧게나마... 올려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머릿결이 얇으신 분들은 정말 생각 많이 하고 신중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염색하고 나서 머릿결 관리도 열심히 해주시구요. 미용실 가셔서 케라틴 받으면 좋아요!

 

제 머리 상황을 짧게나마 요약해드리자면,  2020년도에 이렇게 셀프로 탈색 & 발레아쥬 염색을 했었어요

그리고 이후에 어떻게 되어갔는지 보여드릴려구요. 

2021년 1월 1일 : 탈색하고 6개월 정도 지났을 때

이때만해도 탈색 위에 갈색을 덮은거라 머릿결이 많이 상하지는 않았었어요.

2021 년 8월 & 9월

그리고 머리 뿌리가 너무 꺼멓게 자라나서 염색을 거의 한달에 한번씩 해줬어요.

지금도 후회하는게 그냥 뿌리염색만 했어야되는데 전체염색으로 해서 더 머리에 안좋았던것 같아요.

이거는 그이후 사진인데 자꾸 햇볕을 많이 봐서 그런지 머리 아래쪽이 많이 상해있는게 보이시나요 ㅠㅠ
이때도 머리가 진짜 버석버석하고 감당이 안되고 그랬었어요 ㅠㅠ

2021년 11월...

후... 머리가 끝자락에 붙어가지고 안떨어지려고 아주 안간힘을쓰고 있는모습ㅋㅋ ㅠㅠ

머릿결이 안좋으니까 제 인상까지도 안좋아 보이는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2022년 초 

머릿결이 이렇게 너무 상하니까 차라리 머리를 짧게 자르면 어떨가 싶어서 2022년 초에는 머리를 확 잘라버렸어요

2022년에는 머리자르고 가발을 쓰고 다니거나 머리를 묶고 다녔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 머리 사진이 많이는 없어요.

아래쪽에는 아직도 상한부분이 보이네요 흑흑

머리 확자르고 나서 몇달뒤 머리살짝길어졌을 때. 이때도 여전히 위에서 갈색으로 염색했던 머리가 내려오면서 머리가 아직도 상해있었어요.

2022년 10월

새차를 사서 룰루랄라 거리고 있었지만 머릿결 진짜 난리난거 보이시나요 ㅋㅋ 상한 아래쪽 머리를 잘라도 잘라도 머리는 계속 상하더이다..ㅠㅠ 머리 안에서 머리끼리 뭉치고 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머릿결 감당이 안되구ㅠㅠㅠ

머리를 진짜 짧게 짤랐어요!!

 

하지만 저는 긴머리를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요런식으로 붙임머리를 해줬죵

 

 

 

그리고 탈색 염색 안한지 1년 반 후의 두피& 머리 상태 (저 원래 뒤쪽 머리 숱 별로 없어요!!)

한참 머리 탈색 & 염색했을 때 두피도 너무 붉고 머리숱이 빠지는듯한 느낌이들었었어요.

검정머리가 최근 상태인데 확실히 머리 숱이 좀 더 많아졌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고생하셨구요,

제 결론은... 탈색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하셔요.ㅠㅠ

한번 하면 계속 해줘야하고 머리가 잘 상해서 약간 깔끔하지 못하게 보일 수 도 있어서 정말 신중하게 선택하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됐기를 바래요~~

담번엔 붙임머리 편으로 돌아올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