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의 거시기한 일상

[미국서부여행] 현지인이 소개하는 미국 서부 여행 가이드 - 준비편 (미국여행 치안/렌트카/서부여행경로/숙박) 본문

여행/우당탕탕 미국여행기

[미국서부여행] 현지인이 소개하는 미국 서부 여행 가이드 - 준비편 (미국여행 치안/렌트카/서부여행경로/숙박)

젤리la 2021. 2. 14. 13:53
반응형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나면 미국에 와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미국 서부 자유 여행 플랜입니다!

미국도 유럽못지않게 아름다운곳이 정말 많답니다. 대학생분들 방학 때 오시면 참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특히 미국 서부는 엄청나게 화창한 날씨를 즐기실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고, 엄청 낙천적인 다양한 인종들의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이에요. 동부와 정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에요!

코로나가 언제쯤 끝이날까요.. 코로나가 빨리 끝나서 미국 여행 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하네요~ㅎㅎ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에서

 

 

1. 미국 서부 특징

 

미국 서부에는 볼것이 정말 많은데요, 동부와 다르게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미국인 친구의 말에 따르면, 영국사람들이 처음에 미국으로 이주를 왔을 때, 동부로 왔기 때문에 동부가 먼저 발전하고 그러고 서부를 개척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국 서부는 동부에 비해 자연환경이 많이 보존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부에는 정말 유명한 국립공원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도 있고, 볼만한 국립공원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미국 서부는 국립공원 뿐만아니라 바닷가로도 유명하답니다. 태평양과 가까운 곳이라, 바다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요.

미국사람들과 동부의 사람들은 굉장히 다른데요, 미국서부의 좋은 날씨 때문인지, 서부 사람들은 굉장히 낙천적이랍니다! 좋은 말로는 여유있고 솔직히 다 너어어어어어어어무느려요!!!!ㅋㅋㅠㅠㅠㅠㅠ 저도 한국살때는 성격이 급한편이었는데 이제는 적응되어가는중이지만 여전히 느려요... 하... 맥도날드나 스타벅스같은 드라이브스루 매장가셨을때 속터질수도 있으니까 미리 알고가세요.. 

 

2. 날씨 : 어떤옷을 입고 가야할까??

 

미국여행의 성수기는 5~9월이에요. 그때는 정말 30도를 웃돌정도로 덥지만, 습하지는 않는 날씨에요. 그늘에 가면 서늘하다고 느끼실거에요. 남방같은거 가지고 오시는게 좋아요. 하지만 햇볕은 엄청나게 강하니, 모자랑 선글라스, 선크림은 필수랍니다!! LA는 1년 내내 따뜻하다고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혹시 겨울에 오시는 분들이 있다면 LA도 겨울에는 추워요~! 패딩까지는 아니더라도 잠바 꼭 챙겨오세요~ 그리고 샌프란시스코를 가시는 분이 있다면 샌프란시스코는 여름에도 춥더라구요! 후리스같은거 챙겨오시면 좋을 것같아요~

 

샌디애고의 라호야비치에서

3. 숙박

미국의 숙박시설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을것 같은데요,

저는 보통 호텔이나 모텔을 예약할 때는 부킹닷컴을 많이 사용하고 요즘은 에어비앤비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에요.

1) 모텔 MOTEL

모텔은 MOTERIST HOTEL 의 줄임말로 아래 사진과 같은 숙박시설을 말해요.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바로 방 객실이 있는 곳이에요. ROAD TRIP 을 많이 하는 미국사람들이 장기간 운전을 할 때 고속도로 주변에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곳이에요. 딱 잠만 자고 나오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렇게 좋은 곳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모텔에서 성매매도 많이 일어나고, 마약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ㅠㅠ 너무 싼 모텔을 잘못가면 위험할 수도 있어요.

 

2) 호텔

호텔은 모텔보다는 비싸지만 안전하고 시설이 좋은 곳이에요. 아침에는 조식도 나오고 보통은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된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100불은 넘는다는점... 관광지에 있는 인터네셔널 호텔같은 곳을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에어비앤비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어플이죵! 호스트의 집에서 머물게 해주는 형식이고 방하나를 빌릴수도있고 집 전체를 빌릴수도 있습니다. 영어로 호스트와 대화를 해야하니 영어를 어느정도할 줄 아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www.airbnb.co.kr/

 

4) 게스트하우스 (한인민박) 

미국의 보통 숙박시설은 호텔아니면 모텔인것같아요. 유럽여행을 했었을 때는 도미토리형식의 게스트하우스를 많이 이용했었는데, 미국에서는 딱히 많이 없는것같았어요. 하지만 한인민박집들이 많아서 잘 이용하실 수 있어요. 말도 잘 통하구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저는 한인텔이라는 어플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광고아님~~) 유럽에서도 이 어플 잘 이용했어요!

www.hanintel.com/?gclid=CjwKCAiAjp6BBhAIEiwAkO9WujxvT3Rmm4Mw9L6IDXaD9HQsCr64FjclXrNfGGe5HinpXzA9p4584xoCYz4QAvD_BwE

 

전세계 NO.1 한인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www.hanintel.com

LA다저스 경기장에서

 

4. 교통수단

1) 렌트카를 이용하기 

미국 서부에서는 차없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차가 중요한 이동수단입니다. 그래서그런지 렌트카도 정말 쉽게 잘 되어있어요. 여행하실때도 차를 가지고 다니면 편해요. 도시를 이동할 때도 그렇고 도시안에서도 주요 관광지가 이곳저곳 떨어져있기때문에 차를 타고 움직이시는게 더 편하실 거에요. 국제면허증을 가지고 오시면 공항에서 쉽게 렌트를 하실 수 있어요. 저는 보통 Budget Rental (www.budget.com)을 이용하는편이에요. 유명한 업체로는 Hertz (www.hertz.com) 나 Enterprise (www.enterprise.com) 같은 업체도 있습니다. 참고로 만 25세 미만이신 분들은 Underage Fee 라는게 따로 붙어요! 또 혹시나 모르니까 보험은 꼭 들고 가세요~

제가 쓴 미국에서 운전할때 알아야 할 포스팅인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gusigi.tistory.com/4

 

미국 로드트립을 할 때 알아야 할 것들/ 국립공원 여행 전 준비해야 할 것들/ 미국 자동차 여행

엄청 많이 여행을 다녀 본 건 아니지만 여러 나라 세계 여행을 다녀 보고, 미국에 살면서 미국과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른 점을 뽑아본다면, 미국은 정말 넓고 자동차로 여행하기 딱 좋은 나

gusigi.tistory.com

 

2)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①기차와 버스

도시에서 도시를 이동할 때는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고, 도시안에서는 버스나 우버,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보통 버스는 grey hound, flix bus 를 이용했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시외버스 터미널같은곳에서 버스를 탈 수 있어요.

global.flixbus.com/bus/united-states www.greyhound.com  

위에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예약할 수 있어요. 저는 아직 못해봤지만 샌디애고나 샌프란시스코에 갈 때는 기차를 타면 예쁜 해안가 풍경을 보면서 갈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www.amtrak.com/california-train-routes

이곳에서 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② 우버와 리프트

우버는 많은 분들이 아실 것 같은데 미국의 카카오 택시같은 개념이에요. 미국이 워낙 넓어서 도시 안에서도 버스로는 이동이 힘든 곳도 많이 있어서 우버와 리프트같은 택시를 적극 이용하실것을 추천드려용~! 참고로 가격적인 측면에서 우버보다는 리프트가 훨씬 저렴했어요!

우버 다운로드 링크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bercab&hl=ko

 

 

리프트 다운로드 링크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e.lyft.android&hl=ko

 

 

 

5. 추천 도시 경로 & 루트

LA (in) (3일)-> 조슈아트리국립공원에서 별보기 (1일)-> 샌디애고 (2일)-> 라스베가스 & 그랜드캐니언투어 (2일)-> 샌프란시스코(out) & 요새미티 투어 (3일)

 

요렇게 제가 추천하는 루트에요. 엘에이와 샌프란시스코는 특히나 볼거리가 많아서 3일정도는 필요해요!

각 도시별로 볼거리는 앞으로 포스팅해나갈 예정이에요!

 

 

더보기

 

6. 준비물

왠만한 한국음식은 한인마트가 많으니 굳이 가져오실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김을 가져오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은데 한인마트 가서 사도 된답니다! 엘에이같은 경우에는 정말 맛있는 한식당들이 많아요. 110V 돼지코 꼭 챙겨오시구요, 인터넷이 잘 안터지는 곳이 많으니, 구글맵 다운받아오시면 좋아요! 운전하실분은 노래도 다운받아오셔야 좋아요!

 

7. 핸드폰 유심 

보니까 한국에서도 해 오실수가 있더라구요, 그렇게 하면 공항에서부터 바로 인터넷을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미국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은 AT&T 나, T mobile 가셔서 prepaid USIM 달라고 하면 한달짜리 40불에 10G하는거 살 수 있어요!

8. LA공항에서 이동하기

LA공항에서 한인택시를 타고 한인타운까지 이동할 수 있어요. LAX공항에서 LA까지는 30분정도 걸려요! (차막히면 더 많이 걸린답니다) 구글에 LA한인택시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니까 카톡으로 예약잡고 만나시면 돼요.

대중교통은 없는걸로 알고 있구요, 공항에서 바로 우버를 잡고 타고가셔도 된답니다!

 

9. 치안 / 조심할점

저도 처음에 미국에 오기전에 미국가면 사람들이 다 총들고다니는줄알았는데, 생각보다 그정도까지는 아니에요. 아직까지 정말 위험한 상황은 없었지만, 조심해야하기는 해요. 특히 밤에 걸어다니는건 위험해요ㅠㅠ 밤에는 왠만하면 차를 타고 다니던가 나가지않는게 좋아요.

제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었던 일인데, 관광지에 있는 주차장 차 문을 깨고 차안에 있는걸 털어가더라구요.ㅠㅠ 바로 옆에서 봤는데 너무 무서웠어요. 현지인들끼리 하는 말인데, 차 주차할때는 차 안에 아무것도 넣어놓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주유소도 정말 위험한 곳인거 아시죠? 주유소에 이상한사람들, 거지들 많으니까 조심해서 기름만 빨리 넣으시구요, 차 앞유리 청소해주려고 하는 거지들도 있는데 그런 사람들 유리 청소해주고나서 돈받으니까 알아두세요~

할리우드나 산타모니카에서 갑자기 걸어가는데 말거는 사람들이 있을거에요. 자기가 음악하는데 CD를 주겠다면서.. 그것도 나중에는 돈받으려고 하니까 그냥 무시하세요~!!

또 할리우드에 배트맨이나 스파이더맨 옷입고 서있는 사람들! 사진찍고 돈받는다는 이야기는 유명하죵! 

 

왠만하면 큰 관광지 위주로! 낮에! 돌아다니면 괜찮으실꺼에요~

 

 

미국서부여행 준비하는 포스팅이었는데 꽤나 길어졌네용 헤헤 다음편부터는 주요 도시에서 할 일들 소개를 해드릴게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